본문

안쓰는 린스 활용법 5가지/ 물때 청소는 린스로 해요.

 물때 청소에는 린스가 좋아요. 

 

개인적으로 머리카락이 얇고 유분기가 많아서 샴푸 후 린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린스를 구매하지 않지만 선물용으로 받는 생활용품 세트에 구성품인 린스들이 쌓이다 보니 꾀 많은 린스가 있습니다. 버리기는 아깝고 사용하지는 않으니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안쓰는 린스 활용법을 알아봤습니다.

 

 

저는 린스의 다양한 활용법 중에서 물 때 청소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면대나 욕조를 사용 후 깨끗이 헹구어 놓아도 물 때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청소용 솔로 문지르는 것만으로도 깨끗이 닦이는 물 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들러붙어있는 물 때도 있습니다. 그런 물 때의 경우 린스를 이용하여 청소하면 힘들이지 않고 깨끗하게 닦아 낼 수 있습니다.  

린스를 세면대나 욕조에 뿌리고 매직 블럭이나 수세미로 문질러 주면 물 때가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들러붙은 물 때는 손톱으로 긁거나 힘을 주어 닦아야 하는데 린스를 사용하면 살살 문질러도 잘 닦입니다. 또 린스의 향 때문에 청소 후 좋은 향기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린스 활용법이 다양합니다.

 

1. 줄어든 스웨이트는 린스를 풀어 놓은 물에 담가두었다 헹구면 원래 상태로 복구됩니다.

 

2. 정전기가 발생하는 TV 모니터나 컴퓨터 모니터를 닦을 때 린스를 헝겊에 조금 묻혀 닦아주면 먼지도 제거되고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유리나 거울을 린스로 닦아주면 먼지가 잘 달라붙지 않기때문에 깨끗한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안경을 린스로 닦으면 김 서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린스로 거울이나 안경, 모니터를 닦을 때는 젖은 걸레나 수건에 린스를 묻혀 닦은 후 마른 천으로 한 번 더 닦아 주면 됩니다. 요즘엔 청소용 포들이 많기 때문에 이것들을 이용하면 간단하고 편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집에 남은 린스가 있다면 청소용으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