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기기변경 지원금 확인과 데이터 요금
휴대폰은 2년 정도 쓰면 바꾸게 되는 것 같아요. 휴대폰을 개통할 당시 약정으로 계약된 기간도 2년이고, 사용하다 보면 기계도 노후가 돼서 잘되지 않게 되거든요. 그게 거의 구입 후 2년 정도 후인 거 같아요. 이번에는 2년 넘어 4개월 차 들어가고 있었는데 충전이 잘되지 않는 거예요. 충전 단자의 결함 같지만 제가 쓰던 제품은 대중적이지 않다 보니 AS센터가 멀고 비용도 발생할 걸 생각하니 이참에 기기변경을 하기로 했어요.
저는 SKT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통신사 이동까지 생각하지 않은 이유는 몇 달 전에 딸의 요금제를 저와 함께 묶어 놓았거든요. 아이들 요금제로 SKT가 제일 좋다는 추천을 받아서 그랬죠. 막상 같이 사용하다 보니 제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선물해주고 아이는 데이터를 넉넉하게 사용하니깐 괜찮았어요.
저는 이쪽으로 많은 정보를 알지 못해서 동네 대리점에 들려서 기기변경하면 한 달 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부터 알아봤어요. 2곳 가봤는데 차이는 있었어요. 2곳 중 몇 천 원이라도 저렴하고 사은품을 주는 곳에서 개통을 했어요. 그렇게 새로운 폰에 적응하고 있어요. 그런데 오늘 실시간 요금 조회를 해보니 데이터 요금이 발생했더라고요. 그것도 만 원이나 넘는 금액이...
어제만 해도 없었던 데이터초과사용량이 나타나 있었어요. 491.45MB초과 사용량인 데이터 요금은 10,060원이나 되네요. 확인을 하기 위해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어요. 어찌 된 상황인가하면...
원래 사용하던 요금제의 데이터량은 6.5GB인데 요금제 변경 전에 1GB를 딸에게 선물해 줬었어요. 6.5GB를 나누어 하루 중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량이 정해져 있는데 요금제를 변경하기 전에 일 수대비 그 이상의 데이터를 사용했기 때문에 초과사용량이 발생했다는 거였어요. 그렇게 기존 요금제의 데이터금액을 정산하고 새로운 요금제에 대한 데이터가 온전히 발생한 것이고요. 이런 식인 줄 알았다면 데이터 선물을 미뤘던지, 기기변경을 미뤘던지 했을 텐데 말이에요.
상담사 연결된 참에 한도 초과 후 데이터무료에 대해서도 문의했어요. 이렇게 한도초과 후에도 무제한이라고 하면 데이터 요금제에 대한 의미가 없어 보이니깐요. 속도의 차이라고 해요. 한도초과 후 데이터의 무료 사용은 속도가 느리다는데 엄청 느릴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그리고 SK 기기변경을 저렴하게 잘 한 것인지 확인 하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모바일 T월드에서 조회를 해봤는데 PC에서도 같은 메뉴를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혜택/이벤트 메뉴에서 T지원금약정을 선택하면 요금제, 할부 기간, 휴대폰 모델을 선택하면 할인 금액과 월 납부예정금액이 나와요.
전 노트 9를 선택했는데 기기값 할인은 동일하지만 추가로 조금 더 할인 받아서 T다이렉트샵에서 제시한 금액보다는 몇 천원 덜 내게 됐어요.
혹시라도 SK기기변경 계획 중이시라면 이 부분도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그리고 요금제 하양하실꺼마녀 데이터 사용량 체크하셔서 요금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조절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