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방법으로 보풀 제거할까? 눈썹 칼로 조심히
다양한 풀제거 방법 중 옷감에 따라 선택해요.
옷을 자주 입고 벗는 과정, 또는 세탁하는 과정에서 마찰이 발생하고 그로 인하여 미세한 털들이 엉켜 붙으며 보풀이 생깁니다. 이런 보풀은 옷의 가치를 떨어뜨립니다.
보풀을 제거하기 위한 도구로는 칫솔, 면도기, 눈썹 칼, 보풀 제거기가 있습니다.
특히 저희 집에는 보풀이 심하게 생긴 아이들 옷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가 편하게 입기에 좋은데 보풀이 생겼다고 버릴 수는 없어서 보풀을 제거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보풀 제거를 생각하니 보풀 제거기가 제일 먼저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마트로 달려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의 보풀 제거기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충전을 하고 아이 옷의 보풀을 제거하기 시작했습니다. 옷감이 상하지는 않지만 칼날과의 거리가 있어 깨끗하게 제거가 되지 않았습니다. 두꺼운 니트 소재의 옷의 큰 보풀을 제거하기에 좋겠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에게는 좀 더 확실한 보풀 제거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그리하여 수고스럽더라도 눈썹 칼을 사용하여 보풀을 긁어냈습니다. 새 눈썹 칼은 칼날이 날카로워 옷이 상할까봐 사용하던 낡은 눈썹 칼을 이용했습니다. 하얗고 잔잔하게 붙어 있던 보풀들이 때 밀리 듯 밀려나왔습니다. 깨끗하게 긁어내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했기에 면도기를 이용해 보았는데 얇은 옷이었던 탓에 그만 옷에 구멍이 나고 말았습니다.
옷감의 종류에 따라서 또는 보풀의 생김에 따라서 제거하는 방법을 달리해야합니다. 니트에 생긴 굵은 보풀이라면 어떤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눈이 띄게 제거가 됩니다. 반면 얇은 천의 잔잔한 보풀은 면도기나 눈썹 칼을 이용하면 좋은데 잘 못하면 옷에 구멍이 날 수 있으니 옷을 평평하게 잘 펴고 칼날이 너무 새것이 아닌 것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